풍성한 모발을 위한 탈모 방지 샴푸 10가지

1. 러쉬 ‘뉴 바’



건강한 자연주의 브랜드 러쉬에서 탈모방지 샴푸로 인기 좋은 제품. 비누 타입의 샴푸로 실리콘이나 왁스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좀 더 건강하게 샴푸할 수 있다. 계피와 쐐기풀, 로즈마리와 페퍼민트가 가는 모발과 약한 두피에 상쾌한 자극을 주면서 탄탄하게 가꿔주는 역할을 한다.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신 후 적당량을 비벼 먼저 거품을 내고 충분하게 마사지해 준 후 깨끗하게 헹궈내면 된다.





​2. 아발론 오가닉스 ‘비오틴-B 콤플렉스 샴푸’



미국의 국립과학재단과 국제 유기농 인증 단체가 공인하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아발론 오가닉스는 동물실험을 반대하고 하지 않는 친환경 브랜드로 유명하다. 화학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등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계면 활성제를 사용함으로써 자극도 줄였다. 특히 유기농 비오틴 원료는 모근을 강화시켜 모발의 정상적인 성장을 도와주고 쏘팔메토 성분과 함께 두피를 건강하게 한다.





3. 라우쉬 ‘윌로우 바크 트리트먼트 샴푸’



스위스의 125년 전통의 더모 헤어 케어 브랜드로 올리브 영에 정식 론칭됐다. 기본적으로 허브 성분을 베이스로 하는데 일일이 수작업으로 수확해 숙성시켜 제품 원료로 사용한다. 탈모가 시작되거나 진행인 두피는 보통 지성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두피에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주어 산뜻한 느낌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고 민감한 두피에도 진정 효과를 주어 근본부터 케어한다.




4. 아모스프로페셔널 ‘녹차실감’



아모스 녹차실감은 헤어살롱 전용 제품으로 탈모라인이 세분화되어 있다. 때문에 담당 자신의 두피 타입을 정확히 진단받고 거기에 맞게 지성, 중건성용, 민감성 제품 중 선택하면 된다.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지 않는 탈모 샴푸는 오히려 두피를 자극할 수 있어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 녹차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데 이 녹차 액티브 성분이 더욱더 강화되어 모근과 두피를 튼튼하게 관리해 준다. 탈모 방지와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가 입증된 의약외품 제품이다.




5. 닥터아돌 ‘메덴스 샴푸’



건강에 유해한 성분은 배제시켜 불필요한 자극 성분 없이 기준과 규격에 적합한 자연친화적인 원료만 사용하는 브랜드. 닥터아돌의 대표적인 제품 메덴스 샴푸는 꾸준히 사용 시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가 증가하는데 효과와 효능이 있는 의약외품 샴푸다. 화학방부제나 합성 향료, 합성 색소를 넣지 않아 더욱더 순하게 사용할 수 있고 비듬이나 두피 가려움증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6. 아베다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환경에 피해를 주는 원료는 사용하지 않고 제품 제조 과정에서도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그린 성분 정책을 실천하는 착한 브랜드. 아베다의 인바티 라인은 점차 가늘어지는 모발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라인업 했다. 특히 남성용이 별도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엑스폴리에이팅 샴푸는 윈터그린에서 유래한 살리실릭 애씨드 성분으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인삼, 강황 등 아유르베다 허브 추출물 함유로 두피와 모발 강화에 효과적이다.




7.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더모 두피 헤어 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샴푸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다. 자체 두피관리 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임상 노하우로 탈모방지를 위한 케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이곳의 대표적인 탈모 방지 폴리젠 샴푸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 제품으로 비오틴, 덱스 판테놀 등 고 영양 성분으로 탈모를 방지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한다. 1년 만에 400만 개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대단한 제품.



8. 모제림 ‘닥터 샴푸’



약 20년 동안 두피와 탈모를 연구하고 시술하여 헤어 메디컬 브랜드를 만들어온 모제림 성형외과에서 만든 제품. 모제림 닥터 샴푸는 두피 각질을 개선해 깨끗한 딥 클렌징이 가능하고 모발 굵기를 증가시켜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볼륨감으로 헤어 스타일링까지 쉬워졌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탈모방지까지! 샴푸 하나로 다섯 가지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탈모 치료제에 주로 사용되는 맥주 효모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는데 맥주효모는 비타민 B와 미네랄, 단백질 성분이 풍부해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에 도움을 준다.



9. 르네휘테르 ‘포티샤 스티뮬레이팅 샴푸’



파리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오고 있는 브랜드. 에센셜 오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자연적인 제품을 만드는 르네휘테르는 두피 고민에 대한 정확한 카운슬링과 진단으로 두피와 모발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포티샤 스티뮬레이팅 샴푸는 에센스 오일 캡슐이 두피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활력을 더 해주고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초록색 바이오스피어스 입자의 영양 성분은 두피 마사지 동안 흡수되어 두피 밸런스에 도움을 주므로 입자가 녹을 때까지 마사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10. 두리화장품 ‘댕기머리’



1998년 두리화장품이 개발하여 대한민국 최초에서 최고의 정통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가 된 댕기머리는 33% 이상의 한방 추출물을 제품에 함유시켜 한방 샴푸로의 트렌드를 제시했다. 총 6가지로 라인업 되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다. 댕기머리만의 안정적이고 획기적인 블렌딩 기술을 통해 다양한 한약재를 사용하고 있다. 한약재 성분은 모근을 강화시키고 모발 성장을 방해하지 않아 굵고 힘 있는 모발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풍성한 모발을 위한 탈모 방지 샴푸 10가지